본문 바로가기
Celeb's

손흥민 인스타그램 속 브랜드 노스세븐 맨투맨 패션 무엇? 이강인 [NOS7]

by JerryChang 2024. 2. 23.

손흥민 인스타그램 속 브랜드 노스세븐 맨투맨에 앞서

최근 한국 축구에서는 큰 이슈가 있었죠? 손흥민, 이강인 등 선수들 간의 마찰 사건이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국대 감독으로서의 자질이 의심스러운 클린스만 감독, 축구협회 선수 보호 및 감독 선임에 대한 의문, 선수들의 갈등으로 대회를 망쳤다 등 복합적으로 동시 다발적으로 퍼져 사건이 더 어질어질해졌었죠. 이게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는 선수들이라 그런지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보도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아르헨티나에선 알바레스가 메시를 때린 격이다 등등. 또한 슛돌이 및 카리스마 있는 귀염귀염한 막내동생 이미지의 이강인이 이렇게 행동했어서, 이걸 계기로 아시안컵 4강을 망친 거 아니냐? 등의 의문으로 더 민심이 갈렸던 것 같습니다. 이런 일로 비난을 받는 이강인 상황을 잘 알고 있을 텐데 손흥민 선수는 어떤 부정도 하지 않아 관련 기사들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냐는 말도 있었죠. 이렇게 복잡한 문제 속에서 최근 손홍민 선수 인스타그램에 이강인과 함께 찍은 사진과 사건에 대해 언급하며 일단락 마무리 되어가는 모습입니다. 요즘 연예인, 운동선수, 유튜버 등 다수의 팬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과거와 다르게 본인만의 SNS 혹은 유튜브 등을 통해서 접하는 것이 가장 흔하며 본인의 색인 담긴 굿즈를 판매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그 판이 더 커지면 브랜드로도 런칭하기도 하죠. 이에 따라 굿즈 시장이 굉장히 커졌습니다. 예전에는 다소 촌스럽고 팬들도 집에서만 입을 만한 디자인이 많았다면 요즘은 일상생활에서 입기 좋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몇 년 전 본인의 네임을 걸고 나온 손흥민 인스타그램 속 브랜드, 노스세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참조

NOS7

노스칠? 노스7? 헷갈릴 수 있는데 노스세븐이라고 읽나 봅니다. SON과 본인의 등번호 7을 이용해서 네임을 정한 것 같은데요. Nothing, Ordinary Sunday의 약자이며 아무것도 없는 평범한 일요일을 뜻합니다. 의미 부여를 참 잘했죠? 그러는 동시에 아이덴티티로 느껴질만한 문구라 좋은 것 같습니다. 축구선수의 브랜드라 스포티함이 많이 느껴질 것 같다는 예상과 다르게 컴포터블한, 따뜻하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보였는데요. 평범한 일요일에 입기 편안 옷 그리고 그런 날 집에 함께 이용할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과거 어느 손흥민 공항패션에서 처음 등장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는 줄은 몰랐네요.

브랜드 nos7 공홈 참조

이강인과 함께 찍은 사진 속 손흥민의 맨투맨은 자연스럽게 관심을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약자들과 싸인으로 보이는 nos7로 이루어진 디자인이 편안하면서 잔잔하게 포인트도 되어 누구나 입기 좋은 맨투맨으로 보이는데요. 헤비한 쮸리를 이용했으며 100% 코튼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만족감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에 비하면 가격은 다소 높은 97,000원. 그 마저도 모두 품절이더라고요.

nos7 공홈 참조

비슷한 느낌의 제품들이 몇게 보였는데요. 티셔츠, 파우치, 가방 등이 있지만 아무래도 비슷한 느낌으로 이용하기엔 티셔츠가 제격으로 보입니다. 이 밖에 로고를 이용한 슬리퍼, 타월, 자킷, 바지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팬분들이라면 기분 좋게 쇼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단순히 축구팬이라면 유니폼으로 만족하겠죠? 마지막으로 이런 유명인의 굿즈 형태의 브랜드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아무래도 팬들과 소통하는 또 하나의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가격 등이 아쉬워 보입니다. 손흥민의 노스세븐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며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많은 굿즈형태의 브랜드. 물론 이쪽 시장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편이라 가격대를 보고 얼마나 수량을 뽑았는지, 원단, 디테일 등 그로 인해 이런 가격이 대충 나왔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단순히 팬 입장에서 쇼핑한다면 수량을 더 높여서라도 좀 저렴하게 나오는 편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고려하면 이런 가격이 나오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팬분들 입장에선 이렇게라도 본인의 스타가 소통의 방식을 넓힌 것 자체가 즐거울 수도 있겠죠? 이상으로 이강인과 사과를 공식적으로 받아준 손흥민 선수의 인스타그램 패션 속 노스세븐 커시브 맨투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